와인을 자주 먹지 않았던 입장에서 동네 와인 축제 구경 갔다가 우연히 먹어봤던 칸티 모스카토 IGT가 꽤 마음에 들어 이름을 기억하기 위해 사진을 찍어서 보관해두고 있었다. 그러다 어느날 홈플러스 방문했다가 할인행사로 1만원도 안되는 9,900원에 칸티 모스카토를 판매하고 있길래 바로 구매했다.
제품명 : 칸티 모스카토 아이.지.티
원산지 : 이탈리아
용량 : 750mlㅏ21
도수 : 5.5%
제조사 : 칸티 패밀리
추천음식 : 달달한 와인이기때문에 단음식과 먹지 않다면 뭐든 좋을듯
맛과 향 : 달콤하고 상큼함이 느껴지고 과일의 향이 좋다.
탄산 : 약한 탄산으로 개인적으론 맘에 든다
전체적인 느낌은 가격이 저렴한 와인 혹은 알콜이 포함된 맛이 좋은 탄산 음료 같은 느낌이난다. 식사 하면서 혹은 식 후에 가볍게 즐기기 부담이 없는 가격과 알콜 도수이다.
와인 전용 오프너가 필요없는 와인이라서 야외에서 먹기에 좋다. (캠핑가서 먹어봤는데 편하고 좋았다.) 와인을 즐겨먹지 않다보니 코르코 마개를 돌려서 따는것도 가끔은 귀찮을 때가 있다. 이렇게 소주 뚜껑 돌리듯 와인도 뚜껑 돌려서 먹으니 편하고 좋았다.
달달한 청포도맛에 탄산의 강도가 세지 않고 살짝 있어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타일이다. 모스카토에 탄산이 너무 강하면 맛이 죽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칸티모스카토IGT의 경우 맛과 탄산이 적당히 어우러진듯한 느낌이다.
캠핑장에서 너무나 맛있게 먹는 와이프에게 내가 마실 한잔을 제외하고 양보하였다.
캠핑을 마치고 집에 도착해서 할인행사가 끝나기전에 몇개 더 사기 위해 홈플러스에 방문했다. 다행히 아직 9,900원이었다.
칸티 모스카토의 경우 와이프가 좋아하니 와이프에게 양보할 생각이다. 나의 경우 술을 가리지 않기 때문에 한가지 술보다는 다양한 종류의 술을 계속 마셔보는 것을 좋아한다. 그렇기에 또 다른 와인에 계속해서 도전해볼 생각이다.
와인 잘 모르는 입장에서, 와인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나쁘지 않은 와인이라고 생각하는 칸티 모스카토 IGT.
할인 행사할때 한병씩 구매해서 먹어 보시길 바랍니다~ 맛이 좋아요.
신용카드를 한장만 사용하면 모든게 편하고 단순한데 여러장의 신용카드를 사용하다 보니 신용카드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자꾸 혼동되어서…
한국여행 중 필수로 하는것이 있다면 아마도 대중교통 이용하는것 일 겁니다. 한국여행 특히 서울여행시에는 대중교통 시스템만…
요즘 앱테크 어플이 많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정말 가성비 말도안되게 좋은 틱톡라이트 이벤트가 있어서, 틱톡라이트 소개합니다.…
인천 정서진중앙시장에 주말에 방문하면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많습니다. 사람도 정말 많고 혼잡스러운데 주차할 공간은 많이 부족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