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을 자주 먹지 않았던 입장에서 동네 와인 축제 구경 갔다가 우연히 먹어봤던 칸티 모스카토 IGT가 꽤 마음에 들어 이름을 기억하기 위해 사진을 찍어서 보관해두고 있었다. 그러다 어느날 홈플러스 방문했다가 할인행사로 1만원도 안되는 9,900원에 칸티 모스카토를 판매하고 있길래 바로 구매했다.
제품명 : 칸티 모스카토 아이.지.티
원산지 : 이탈리아
용량 : 750mlㅏ21
도수 : 5.5%
제조사 : 칸티 패밀리
추천음식 : 달달한 와인이기때문에 단음식과 먹지 않다면 뭐든 좋을듯
맛과 향 : 달콤하고 상큼함이 느껴지고 과일의 향이 좋다.
탄산 : 약한 탄산으로 개인적으론 맘에 든다
전체적인 느낌은 가격이 저렴한 와인 혹은 알콜이 포함된 맛이 좋은 탄산 음료 같은 느낌이난다. 식사 하면서 혹은 식 후에 가볍게 즐기기 부담이 없는 가격과 알콜 도수이다.
와인 전용 오프너가 필요없는 와인이라서 야외에서 먹기에 좋다. (캠핑가서 먹어봤는데 편하고 좋았다.) 와인을 즐겨먹지 않다보니 코르코 마개를 돌려서 따는것도 가끔은 귀찮을 때가 있다. 이렇게 소주 뚜껑 돌리듯 와인도 뚜껑 돌려서 먹으니 편하고 좋았다.
달달한 청포도맛에 탄산의 강도가 세지 않고 살짝 있어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타일이다. 모스카토에 탄산이 너무 강하면 맛이 죽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칸티모스카토IGT의 경우 맛과 탄산이 적당히 어우러진듯한 느낌이다.
캠핑장에서 너무나 맛있게 먹는 와이프에게 내가 마실 한잔을 제외하고 양보하였다.
캠핑을 마치고 집에 도착해서 할인행사가 끝나기전에 몇개 더 사기 위해 홈플러스에 방문했다. 다행히 아직 9,900원이었다.
칸티 모스카토의 경우 와이프가 좋아하니 와이프에게 양보할 생각이다. 나의 경우 술을 가리지 않기 때문에 한가지 술보다는 다양한 종류의 술을 계속 마셔보는 것을 좋아한다. 그렇기에 또 다른 와인에 계속해서 도전해볼 생각이다.
와인 잘 모르는 입장에서, 와인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나쁘지 않은 와인이라고 생각하는 칸티 모스카토 IGT.
할인 행사할때 한병씩 구매해서 먹어 보시길 바랍니다~ 맛이 좋아요.
부모님집에서 20년도 더 사용한 냉장고가 드디어 수명을 다해 고장이 나서 급하게 알아보다 발견한 LG Fit&Max.…
베트남 여행하면서 반미를 안먹고 오면 섭섭하죠? 작년 나트랑 여행당시에는 반미판이라는 한국인 유명 맛집만 방문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최근에 전철역에서 많이 보이는 프린트 카페를 최근에 신용산역 방문했다가 또 보게 되었는데요. 프린트카페에서는 문서 프린트,…
3년동안 블루투스 키보드 2개를 사용해오다, 최근에 분실하여 하나 새롭게 구매했습니다. 이번 구매시에는 휴대가 편리할 것…
2024년에 아이들 방학에 맞춰 베트남 나트랑 냐짱을 6박 8일간 방문했었는데, 오랜만에 해외여행을 해서 그런지 아이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