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난방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요즘처럼 고물가 시대에 난방비라도 아껴보시라고 난방비 절약 꿀팁 5가지 공유 합니다.
겨울철 난방비 폭탄 맞는 가정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동안 무심코 했던 행동들이 난방비 폭탄을 만들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래 난방비 절약하는 방법 5가지를 요약해놨습니다.
아래 설명 보시고 이제부터는 겨울 난방비 절약해서 남는돈으로 맛있는거 사먹어 봐요~
온수 사용 후 냉수 쪽으로 수도꼭지 돌리기
온수의 온도가 올라갈 수록 가스 사용량이 늘어납니다. 물을 쓰고 수도꼭지를 온수 쪽으로 놔두면 물을 데우기 위해 불필요한 공회전이 발생합니다.
냉수 쪽으로 수도꼭지 돌리기 생활화하셔서 난방비 절약 받으십시오.
외출할 때는 보일러 외출모드 틀기
잠깐 외출할때 보일러를 끄지 말고 계속 켜 두는게 난방비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보일러를 껐다가 다시 킬때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10시간 이내로 귀가할 경우에는 보일러를 외출 모드로 해놓는것이 난방비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보일러 틀 때는 가습기와 함께 틀기
보일러를 틀면 온도가 상승하며 공기가 건조해 지는데요, 이때 가습기를 함께 틀면 공기 순환이 원활해지면서 실내 온도가 더 빠르게 오르는 효과가 있습니다.
겨울철 보일러 작동시 가습기도 같이 작동시키면 난방비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적절한 실내온도로 유지하기
여러 매체에서 항상 하는 말인듯 한데 실내 온도를 1도만 낮춰도 난방비를 최대 7% 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내 온도를 18 ~ 20도로 설정하고 양말과 수면바지를 착용하면 생각보다 덥게 느껴지실 겁니다.
원룸이 아니라면 난방 밸브를 확인해야 합니다.
방이 2개 이상인 집은 각 방에 공급되는 온수 조절 밸브가 있습니다. 이 온수 조절 밸브를 조절 함으로써 난방비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은 방은 온수 조절 밸브를 잠가두고 사용하면 난방비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혹한기에는 온수 조절 밸브를 잠가두기보단 열어두어서 동파를 방지하는것이 경제적으로 더 이익입니다.
위 5가지 난방비 절약방법을 한번에 다같이 사용하면 분명히 난방비 절약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저의 경우 위에 5가지중에 5번을 제외하고는 계속 실행 중입니다. 5번의 경우는 동파 방지 겸 드레스룸을 자주 들락날락 하다 보니 온수 조절 밸브를 잠그지는 않습니다.
신용카드를 한장만 사용하면 모든게 편하고 단순한데 여러장의 신용카드를 사용하다 보니 신용카드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자꾸 혼동되어서…
한국여행 중 필수로 하는것이 있다면 아마도 대중교통 이용하는것 일 겁니다. 한국여행 특히 서울여행시에는 대중교통 시스템만…
요즘 앱테크 어플이 많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정말 가성비 말도안되게 좋은 틱톡라이트 이벤트가 있어서, 틱톡라이트 소개합니다.…
인천 정서진중앙시장에 주말에 방문하면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많습니다. 사람도 정말 많고 혼잡스러운데 주차할 공간은 많이 부족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