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를 좋아해서 집에 커피머신을 여러번 바꾸다가 요즘은 간편한 캡슐커피에 정착해서 사용중입니다. 이전에 전자동 커피머신도 사용했지만 요즘은 부피가 작고 관리가 쉬운 네스프레스 버츄오만 사용중입니다. 벌써 사용한지 4년차입니다. 간단 솔직 후기 남겨봅니다.
버츄오 캡슐 머신 사용전에는 밀리타 전자동 커피머신을 사용했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집에서 커피 먹는 빈도가 높았고, 그러다 보니 전자동 커피신을 구매하고 원두를 사서 먹는게 가격적인 부분과 맛에서 더 좋았습니다.
어느순간 집에서 커피를 예전처럼 많이 먹지 않게 되자 부피가 크지 않고 관리가 쉬운 캡슐머신을 알아보게 되었고, 그 중에 눈에 띈게 네스프레소 버츄오 입니다.
일단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4년전에 구매한 제품이지만 지금 봐도 이쁩니다.
버츄오 캡슐의 크레마는 일반 보통 캡슐의 크레마보다 풍부하고 훌륭합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더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저의 마음에 드는 버츄오에도 단점이 있긴 있습니다. 약간만 보완되면 정말 좋은 제품일텐데요. 아래에 제가 4년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을 적어봤습니다.
제가 꼽은 버츄오의 장점은 위에서도 말했지만 다시 적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아름다운 디자인 : 집안 어느곳에 배치해도 주변과 잘어울리는 디자인 입니다.
2.풍부한 크레마 : 버츄오 캡슐의 경우 크레마가 일반적인 캡슐보다 풍부하며 더 깊은 맛을 유지 시켜 줍니다.
3.쉬운 관리 : 물 보충과 빈 캡슐 정리가 직관적이고 간단합니다.
4.다양한 캡슐 : 캡슐의 종류가 다양해서 여러종류의 커피를 맛보고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참고 : 네스프레소 버츄오 커피 내리는 영상
1.비싼 유지비 : 네스프레소의 일반적인 캡슐보다 버츄오 캡슐의 경우 가격이 더 비쌉니다.
2.캡슐 호환성 : 버츄오의 경우 버츄오 전용 캡슐을 사용해야 합니다. 버츄오외 머신의 경우 호환성이 좋습니다. 네스프레소 외 스타벅스, 던킨, 할리스, 투썸 등등에서 판매하는 캡슐 혹은 마트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종류의 캡슐과 호환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4년간 사용하면서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다만 다른 캡슐들과 호환이 안되는 점이 저에게는 가장 큰 단점이라서 이부분만 해결된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이건 저의 희망사항일뿐 캡슐 모양을 보면 호환 가능성은 제로입니다. 아마도 풍부한 크레마를 추출하기 위해서는 머신과 캡슐의 차이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집에서 고급스러운 커피의 맛과 향기를 느껴보고 싶으시다면 네스프레스 버츄오 추천드립니다. 저희 집에 방문해서 버츄오를 한번 경험 해보신 지인분들이 많이들 구매하셨습니다.
버츄오의 디자인과 맛에 반해서 많이들 구매하시는것 같았습니다. 가격도 전자동 커피머신에 비하면 쌉니다.(물론 캡슐이 원두보다 비싸긴하죠)
지금까지 4년동안 네스프레소 버츄오 실제로 사용해본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를 마치며,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액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와인은 본샹스 모스카토 (Bonne Chance Moscato)로, 스페인산 스위트 스파클링 화이트 와인입니다. 와인 초보자도…
광화문역에서 내려 종로구청쪽으로 가다보면 K 트윈타워가 나옵니다. K트윈타워에 카페가 많은데 그 중 폴바셋을 방문해봤습니다. 방문하고…
2025년 7월 21일부터 시작되는 전국민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최대 55만 원까지 받을 수 있는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