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서울 활고등어 회 맛집 호미관

서울에서 살아있는 고등어를 회떠서 먹어본 기억이 없었는데 최근에 종로에 호미관 방문해서 활고등어를 먹어봤습니다. 강원도나 제주도에서 먹어본 고등어회 보다 훨씬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나서 리뷰 남겨보겠습니다.

호미관

서울 종각역과 광화문역 사이에 있는, 호미관을 최근에 다녀왔습니다. 종각역이랑 연결된 그랑서울쪽으로 가면 금방 찾으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삼공아케이드 지하 1층으로 가시면 호미관이 있습니다. 호미관은 입구에도 적혀있는데 이자카야 스타일입니다. 청진동의 명소라고 적혀있긴 하지만 청진동에 워낙 명소와 맛집이 많아서 이건 잘 모르겠습니다.




오후 6시쯤 방문하면 그래도 웨이팅 없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6시에 방문해도 앉을 자리가 거의 없었습니다. 6시가 넘어가면 당연히 웨이팅을 해야할 정도로 사람들이 좋아하는것 같습니다. (호미관 내부가 그렇게 넓진 않습니다)



활고등어

정말 폼 미쳤다~ 라고 할 수 있을정도로 끝내줍니다.




당연하게 활고등어라서 고등어가 아주 싱싱합니다. 회 한접 먹어보면 달달한게 입에서 녹아 내리는것 같습니다.

처음에 고등어회에 쪽파와 마늘다진것 같이 올려서 나오는데, 그렇게 한입 먹어봤는데 진짜 여지껏 먹어본 고등어회 중에 가장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당연히 고등어에 와사비 올려서 간장찍어서 먹어도 맛이 아주 좋습니다. 너무 맛있었어 가지고 뭐라고 표현할 수 가없는데, 회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무조건 좋아할 것 같습니다.




간혹 고등어회에서 비린맛과 냄새를 원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런분들이 먹으면 실망하실 것 같습니다. 호미관 활고등어 회는 비린내 하나도 없고 비린맛도 없습니다. 정말 달달한게 입에서 살살 녹아 내립니다.





히라메까스

히라메까스는 한국말로는 광어튀김쯤 되는것 같습니다. 사실 광어를 회로 먹거나 초밥으로 먹거나 매운탕으로 먹어본게 다인데 호미관에서는 튀김으로 판매하는 메뉴가 있었습니다. 호기심에 히라메까스를 주문해봤습니다.




한 입 먹고 충격이었는데, 겉은 정말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게 광어를 튀긴게 이렇게 맛있었나? 할정도로 놀라면서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제부턴 회를 판매하는 식당에가서 광어튀김이 있나 메뉴판을 볼것 같습니다.




총평

한마디로 여지껏 먹어본 고등어회 중 가장 맛있었던것 같습니다. 물론 뽀시래기라서 고등어회 먹어본 경험이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먹어본 고등어회 중 손가락안에 들어갑니다. 32,000원이면 비싸지도 않은것 같습니다.

silsakusi

Recent Posts

이스타항공 기내식 메뉴 최신버전

이스타항공 기내식 메뉴 최신버전 공유합니다. 이스타항공 여행도 아니고 출장으로 제주도 가는데 이스타 항공이 왠말인가요? 당연히…

9시간 ago

제주공항 비행기 기다리기 지겨울때 가볼만한 공항전망대

제주도를 여러번 방문해봤지만 제주공항내 공항전망대가 있다는것을 오늘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비행기 기다리면서 심심하신분들은 한번쯤 구경해볼만한…

15시간 ago

양양 여행시 방문한 가성비 맛집 솔향왕갈비

최근에 양양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소돌해변에서 아이들과 물놀이하면서 물고기도 잡고, 서피비치와 하조대도 방문했습니다. 강원도 여행하면서 해산물만…

3일 ago

싱싱한 해산물로 수요미식회 출연한 서촌 계단집

서촌에서 가장 유명한 해산물집중 하나를 꼽자면 아마도 서촌 계단집일 겁니다. 싱싱한 해산물로 인기가 많은 서촌…

3일 ago

서울 야장의 기본은 종로3가 포차거리

대한민국 야장과 노포의 상징이였던 종로3가역 앞 포차거리가 요즘은 젊은이들과 외국인 관광객들로 붐비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10년전에…

4일 ago

양양 서피비치 서핑 강습료와 부대시설 이용료

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엄청 핫했던 양양 서피비치를 늦게나마 우연히 방문해봤습니다. 근처에 놀러갔다 구경차 가봤는데 몰랐던 사실들이…

1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