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선릉역 근처 가장 가까운 스타벅스

선릉역 근처에서 지인과 만나기로하고, 지하철역에서 가장 가까운 스타벅스를 찾다가 알게된 스타벅스 선릉동신빌딩R점. 매장 이용 후기 공유합니다.

선릉역 스타벅스

선릉역 10번 출구나오면 BGF리테일 본사가 보인다.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CU편의점 본사) 바로 옆 건물에 스타벅스 리저브가 있는데, 내가 알기론 한 10년전쯤 이자리가 폴바셋자리였던것으로 기억이난다.

이제는 스타벅스 리저브 자리가 된지 꽤 오래되었지만 폴바셋 이후로 처음 온것 같다. 지나가다 몇번 보긴했지만 매장내 들어와서 직접 이용해본건 처음이다.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데, 그사이에 프랜차이즈 커피 매장이 폴바셋에서 스벅으로 바뀌어 있었다.


여튼 오늘은 지인과 만나서 이것저것 이야기를 하는데, 사실 리저브 커피 마시고싶어 들어왔는데 마침 직원이 자리에 없어서 그냥 일반 커피를 주문했다.

광화문에는 리저브 자리에 직원이 상시 상주하고 있던걸로 기억이 나는데 선릉점은 아닌가보다. 매장 크기도 광화문점에 비해 작긴 작았다.

매장 내부

결론부터 말하면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 치곤 규모가 작아서 그런지 테이블 간격이 너무 붙어있다.

긴테이블 자리가 가운데 있고 나머지는 쿠션자리에 앞에 테이블들이 배치되어있는 구조인데, 중간에 테이블들을 하나씩 빼주고 싶을정도이다. 건폐율이 높다 높아.

쿠션은 다 앉아 보지는 못했지만 내가앉은 구석자리는 쿠션감이 많이 떨어진다. 푹들어가는 느낌에 쿠션 외관은 많이 낡아 보였다.

뭐, 그래도 쉬면서 수다 떨기에 무리는 없었다. 다만 여지껏 다녀본 스벅 리저브 중에서는 그렇게 좋은편은 아닌듯 했다. 가장 좋은점은 지하철역 바로 앞에있어서 접근성이 좋았다는 점이다.

아이스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 진한가나슈9레이어케이크 이렇게 3가지 주문했다.(사실 에스프레소 마키아또를 주문했지만 그냥 에스프레소로 나와서 그냥 마셨다. 영수증을 받고 확인했어야했는데 확인 못한 내 잘못도 있으니 그냥 마셨다)

총평

스타벅스는 스타벅스다.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이보다 좋은곳이 없을듯하다. 노트북 작업도 당연히 하기에 나쁘지 않다. 다만 좀 더 넓고 쾌적한 곳을 원한다면 지하철역에서 조금 멀더라도 KT선릉타워에 있는 던킨 선릉점을 추천한다.

silsakusi

Recent Posts

여의도 씨티플라자 주차비(무료주차)

여의도 씨티플라자 주차비 및 무료주차 지원에 대해 간단하게 기록 남겨봅니다. 씨티플라자 주차비 씨티플라자 여의도 ifc몰…

1일 ago

캠핑장 가는길에 들려본 맛집 사과나무

충청도 굄성 캠핑장 가는길에 점심 먹을 요량으로 맛집을 찾다가 발견한 사과나무. 이동네 주민 추천으로 방문해서…

3주 ago

새롭게 개장한 경기도서관 무료주차 및 카페 정보

며칠전에 새롭게 개장한 경기도서관에 다녀왔습니다. 광교중앙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서 접근성이 무척 좋았습니다. 간략히 둘러본…

3주 ago

요즘같은 계절에 꼭 필요한 다이소 가성비 아이템 블리스텍스 립밤

며칠전에 아이폰16 사생활 보호 필름 구매하러 다이소 방문했다가 같이 구매해본 블리스텍스 립밤 후기 남겨봄. 요즘같은…

1개월 ago

아이폰 사생활 보호 필름 다이소 제품 후기

아이폰 보호 필름이 깨져서 다이소 방문해서 구매를 해봄. 일반 필름은 1,000원. 사생활 보호 필름은 2,000원.…

1개월 ago

삼성전자 52주 신고가 매도

지난달에 삼성전자 주식이 오르길래 또 떨어질라 일부 매도를 했었죠. 그러나 그 이후 매수세가 강해서 팔생각…

2개월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