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오는날 아이와 가 볼만한곳이 어디가 있나 찾아보다가 인천 송도에 국립세계문자박물관이라는 곳이 생겼다고 해서 방문해 봤습니다. 오늘같이 비가오는날에 실내 관람이 가능해서 좋은것 같습니다.
인천 송도에 최근에 지어진 국립세계문자박물관을 다녀왔습니다. 새로 지은 시설이라서 깔끔하고, 센트럴파크에 위치해 있어서 박물관 관람 후 송도 센트럴파크 산책하기에도 좋았습니다.
관람시간 : 10시 ~ 18시
관람료 : 무료
휴관일 : 매주 월요일, 1월1일, 설날과추석 당일
주차장의 경우 지상주차장과 지하주차장으로 되어있습니다. 주차장의 경우 개관 이후 무료였지만 2023년 9월 5일부터 유료 전환이 되었습니다.
주차 가능 시간 : 9시 ~ 19시
주차 가능 대수 : 옥외주차장 72대(장애인 2대) / 지하주차장 79대(장애인 4대, 전기차 8대)
주차 사이 간격이 넓어서 쾌적했습니다.
기본요금 1시간 1,000원
매 30분 초과시 500원 추가
최대요금 일일 5,000원 (하루 최대 5,000원이면 정말 저렴하다고 생각합니다)
정기주차 1개월 50,000원
요금할인도 잘 되어 있으니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국가유공자, 장애인, 고엽제후유증환자, 보훈대상자, 5.18유공자, 경차, 친환경자동차, 저공해자동차, 다자녀 등
층별 사이트 맵입니다. B1층부터 2층까지 있습니다. 작아보이지만 실제로 관람하다 보면 생각보다 넓어서 어린 아이들과 다닐때 유모차는 필수인것 같습니다.
카페테리아와 야외전시장이 있습니다.
카페테리아는 카페뷰라는 카페가 있습니다. 커피 및 음료와 간단한 먹거리를 먹을 수 있습니다.
야외 전시장의 경우 잔디가 깔려 있는 정원같은 공간 입니다.
국립세계문자박물관의 메인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볼거리는 1층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어린이체험실과 기념품샵까지 있으며 지상주차장 연결이 되어있습니다.
어린이체험실의 경우 사전예약을 하고 방문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예약을 하지 않고 방문하면 못들어갈 확률이 높습니다. 예약한 사람들이 노쇼할경우에 한해 현장입장이 가능한데, 체험실 앞 큐알코드를 찍고 들어가면 됩니다.
개인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라커과 양옆으로 꽤 많이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만큼 있습니다.
해설 장소 : 상설전시실 지하1층 바벨탑 앞
해설 시간 : 60분
해설 횟수는 첨부 이미지 참조 하시면 됩니다.
1층 입구에서 부터 빔프로젝트 연동한 인터랙션으로 아이들이 좋아하고 참여를 많이 합니다.
아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들이 생각보다 많아서 좀 오래 머물렀던 기억이 납니다.
상설전시장과 지하주차장이 있습니다.
상설전시장의 경우도 상당히 넓었고 볼것이 많아서 은근히 오래보고 나왔습니다.
국립세계문자박물관의 경우 전시해설안내도 잘 되어 있어서 아이들하고 한번쯤 방문해서 관람하기 좋은것 같습니다.
이집트와 파피루스관련된 내용도 나와 있습니다. 이집트 피라미드 모양과 미이라들이 있어서 일단 아이들이 관심을 가집니다.
상설전시장에도 의외로 볼것들이 많아서 송도국립세계문자박물관 방문하시는 분들은 꼭 상설전시장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는 것들도 군데군데 있으며 특히 빔프로젝트를 이용한 인터랙션 관련 프로그램이 많이 있어서 아이들이 그곳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송도 국립세계문자박물관은 현재까지 무료 입장이 가능한 곳입니다. 아이들과 같이 방문해서 관람하기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무료관람치고는 볼거리들과 체험할거리들이 꽤 있어서 아이들 관심과 참여도가 높았습니다.
인천에 살고 계시거나 송도로 여행오신분들은 아이들과 혹은 연인과 함께 국립세계문자박물관 방문해 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상세 박물관 안내는 관련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립세계문자박물관 홈페이지
신용카드를 한장만 사용하면 모든게 편하고 단순한데 여러장의 신용카드를 사용하다 보니 신용카드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자꾸 혼동되어서…
한국여행 중 필수로 하는것이 있다면 아마도 대중교통 이용하는것 일 겁니다. 한국여행 특히 서울여행시에는 대중교통 시스템만…
요즘 앱테크 어플이 많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정말 가성비 말도안되게 좋은 틱톡라이트 이벤트가 있어서, 틱톡라이트 소개합니다.…
인천 정서진중앙시장에 주말에 방문하면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많습니다. 사람도 정말 많고 혼잡스러운데 주차할 공간은 많이 부족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