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엄청 핫했던 양양 서피비치를 늦게나마 우연히 방문해봤습니다. 근처에 놀러갔다 구경차 가봤는데 몰랐던 사실들이 많네요. 서핑 강습료와 부대시설 이용료 정보 공유합니다.
서피비치가 사유지라는것을 아셨나요? 저만 몰랐던것인지 모르겠지만 저녁 늦게 밤바다 보면서 맥주한잔 할려고 서피비치를 방문했는데 입구에서 직원들이 민증검사를 하고 들여보내 주더라고요. 왜 그런지 물어보니 사유지라고 하면서 민증 확인하고 들여보내 준다고 합니다.(다음날 낮에 방문해봤는데, 신기하게 낮에는 민증검사를 하지 않았습니다.)
일단 서피비치 조금 구경하고 사유지라고하기도 하고 주말인데 술집에 사람도 거의 없어서 썰렁해서 그 옆에 하조대로 갔습니다. 하조대에도 사람이 없기는 마찬가지더라고요. 주말이라서 사람이 굉장히 많을 줄 알았는데 아직 성수기가 아니라서 그런지 한산하게 구경하다가 왔습니다.
서피비치 바로 옆에 있는 하조베이도 멋집니다. 서핑을 안하시는 분들은 굳이 서피비치 안가고 하조베이에서 무료로 즐기시는것도 좋은것 같습니다.
서피비치에서는 서핑을 할 수 있는데, 원한다면 서핑 강습도 가능합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장소가 서핑 강습하는 장소로 알고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서핑 강습이 없어서 아쉽게도 보지는 못했습니다.
서피패스 : 3시간에 10,000원 입니다. 서피비치에 있는 파라솔이나 빈백 그리고 샤워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 개인적으로 가져온 그늘막은 서피비치 옆 free zone에 설치 가능합니다. (바로 옆이라서 큰 문제는 없어 보였습니다.)
서핑스쿨 : 보드렌탈과 강습을 해주는데 50,000원과 60,000원 이렇게 두가지 상품이 있습니다. (수트는 별도로 대여해야 합니다)
– 서핑입문강습 : 서핑강습 1시간 30분 + 자율서핑 1시간 30분이며 가격은 60,000원 입니다.
– 경험자 수중강습 : 서핑강습 1시간 + 자율서핑 2시간이며 가격은 50,000원 입니다.
모든 강의는 영어로도 가능하다고 하니 서핑보드를 즐기는 외국인들이 방문해도 편할것 같습니다.
참고로 샤워장 이용은 4,000원입니다. 체크인센터에서 구매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뜨거운물이 아주 잘 나옵니다. 샤워장앞에 간이 수돗가가 있어서 발이나 손을 간단히 씻을곳이 있어서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서핑강습 및 서피패스 이용 고객은 샤워장 무료 입니다.)
수트(3mm) : 10,000원
동계용 수트 (5mm) : 15,000원
소프트보드 : 30,000원
패들보드 : 40,000원
서피비치에서는 여러 굿즈를 판매중입니다. 가격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서피비치X라이크어거스트 마그넷 : 12,000원
서피비치 로고 마그넷 : 4,000원
SB 스마일 뱃지 : 5,000원
아인슈페너 글라스 : 7,000원
에스프레소 잔 : 5,000원
텀블러 : 26,500원(270ml), 29,500원(470ml)
그외 비치에서 필요할 만한 모자, 수영복, 쪼리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서피비치 방문해서 서핑을 하지 않아서 그것 관련한 평은 내릴수 없지만 사진 찍을 만한 곳들이 군데군데 있어서 좋았던것 같습니다. 구경하는데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유료가 부담스럽다면 바로 옆 하조대에서 놀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아이들 모래놀이하러 방문한것이라서 서피비치던 하조대던 무료로 놀수있다면 어디든 상관이 없었습니다. 아이들이 바닷가에서 모래놀이 하면서 정말 좋아했기에 방문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번쯤 방문해서 구경하기 나쁘지 않은 곳입니다.
참고 : 서피비치 근처 갈비집, 서피비치 근처 중국집
신용카드를 한장만 사용하면 모든게 편하고 단순한데 여러장의 신용카드를 사용하다 보니 신용카드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자꾸 혼동되어서…
한국여행 중 필수로 하는것이 있다면 아마도 대중교통 이용하는것 일 겁니다. 한국여행 특히 서울여행시에는 대중교통 시스템만…
요즘 앱테크 어플이 많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정말 가성비 말도안되게 좋은 틱톡라이트 이벤트가 있어서, 틱톡라이트 소개합니다.…
인천 정서진중앙시장에 주말에 방문하면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많습니다. 사람도 정말 많고 혼잡스러운데 주차할 공간은 많이 부족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