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방문한 첫날 매일올레시장에 방문해서 이것저것 먹거리와 신선한 회를 사서 숙소에서 먹었습니다.
아이들이 회를 많이 먹지 않아서 식당가서 먹는것보다 시장에서 적당한 양을 사다 먹는게 가성비가 더 좋은것 같습니다.
토요일에 방문한 서귀포 매일올레시장은 정말 사람이 많았습니다. 정말 여지껏 와본것중 오늘이 사람이 가장 많은날 같습니다. 그래도 좀 늦게 방문해서인지 공영주차장에 주차할때 생각보다 금방 했습니다.
일단 올레시장에서 회를 구매하실분들은 무조건 처음에 회를 주문해놓고 구경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게 시간 절약 하는 방법입니다.
사람이 많지 않을때는 상관없겠지만, 제가 방문한 토요일은 달인수산과 그 앞에 우정회집 둘다 웨이팅이 20 ~30분이였습니다.
이럴때는 미리 주문해놓고 천천히 시장 구경하면서 숙소 가실때 픽업하시면 좋습니다. 회 안에 얼음도 하나 넣어주셔서 한 여름 아니면 어느정도 시간은 견딜만 합니다.
메뉴는 혼자 먹기 좋은 양부터 여러명이 먹기 좋은 양까지 종류별로 있습니다. 회집 앞에 샘플이 있는데, 혹시 먹지 못하는 생선이 있다면 변경 가능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서 회를 사가기 때문에 회전율도 좋고 세트 횟감에 들어가는 생선 종류를 변경해도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어차피 금방 다른 사람들에의해 팔려 나가기 때문입니다.
개불 : 7미, 15,000원
산낙지(탕탕이) : 20,000원
소라, 멍게 : 10,000원(소) / 20,000원(중)
홍해삼 : 20,000원
전복 : 20,000원(8미) / 10,000원(4미)
소라, 전복찜 : 30,000원
소라찜 : 20,000원
부채새우 : 50,000원/1kg
달인모듬회 세트 : 35,000원 / 25,000원
제주산 대방어 : 40,000원
저의 경우 달인 모듬회 25,000원 짜리를 구매했습니다. 샘플에 보이는 5번세트에서 갈치를 참동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세트 회 구매시 초장, 간장,와사비, 상추를 같이 주셔서 별도로 구매할 것들이 없습니다. 25,000원짜리 달인 모듬회의 경우 어른 2명이 먹기에 적당한 양인것 같습니다.
회만 먹는다면 부족할 수도있지만, 다른 음식들과 같이 먹는다면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생선을 맛볼수 있어서 모듬회세트가 생각보다 좋았습니다.
매일올레시장에서 회 주문해놓고 시장 구경하면서 마트에서 구매한 한라산 순한맛과 같이 맛본 달인모듬회세트!
제주도에 왔으니 신선한 회와 한라산 소주 한잔 하는거 정말 생각만해도 좋은데 실제로 해보면 더 좋습니다.
한라산 순한맛 처음 마셔보는데 정말 순합니다. 일반 한라산이 21도 순한맛이 16도 5도 차이가 큰가봅니다. 혼자서 회먹으면서 한병 다먹었는데 멀쩡한것 보니 순한거 같네요.
신용카드를 한장만 사용하면 모든게 편하고 단순한데 여러장의 신용카드를 사용하다 보니 신용카드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자꾸 혼동되어서…
한국여행 중 필수로 하는것이 있다면 아마도 대중교통 이용하는것 일 겁니다. 한국여행 특히 서울여행시에는 대중교통 시스템만…
요즘 앱테크 어플이 많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정말 가성비 말도안되게 좋은 틱톡라이트 이벤트가 있어서, 틱톡라이트 소개합니다.…
인천 정서진중앙시장에 주말에 방문하면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많습니다. 사람도 정말 많고 혼잡스러운데 주차할 공간은 많이 부족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