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시청역 근처 북창동에서 모임이 있어서 방문한 화포식당에서 삼겹살과 목살을 먹었는데 맛이 좋았습니다.
처음 방문한 것이 아니고 n번째 방문한 서울시청역 화포식당! 나름 만족했고, 후기 남겨봅니다.
화포식당
서울 시청역 근처 북창동에는 유명한 식당이 많이 있는것으로 잘 알려진 먹거리 골목이 있습니다.
이 근처에서 꽤나 유명한 순대국집, 족발집등 여러군데를 다녀봤는데, 오늘은 돼지고기를 먹을 요량으로 화포식당에 방문했습니다.
예전에 종종 방문했던 화포식당을 오랜만에 방문했는데 여전히 맛도 좋고 서비스도 좋아서 기분 좋게 오랜만에 고기먹으면서 낮술하고 왔습니다.
내부
내부는 생각보다 넓습니다. 식당 내부 안쪽을 길게 넓은 형태입니다.
사진에서 보듯 이렇게 길게 테이블 셋팅이 되어 있습니다.
화포식당 메뉴
메뉴판을 보시면 알 수 있듯 고기 전문점입니다.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판매하면서 점심시간에는 직장인들을 위한 점심 식사류도 판매하고있습니다.
사실 평일 점심시간에 방문하면 8:2의 비율로 점심식사와 고기주문 하시는분으로 나뉘어집니다. 저의 경우 평일 점심에 방문해도 항상 고기를 주문했지만 주변에 점심식사 주문해서 드시는분들 보면 반찬도 먹음직스럽고 점심식사도 가성비가 아주 좋아 보였습니다. 회사가 이 근처이면 종종 점심식사하러 방문했을것 같습니다.
삼겹살과 목살
오늘 주문한 메뉴는 삼겹살과 목살입니다. 고기가 나오기전에 밑반찬이 나오는데 밑반찬 모두 훌륭합니다. 서비스로 나오는 홍합탕 국물은 칼칼한 맛이 일품인게 소주안주로 아주 제격입니다.
그 외 명이나물과 백김치 또한 간이 아주 잘 베어있어서 먹는데 맛이 좋습니다. 다른 고기집과 다르게 특별히 소스와 튀김가루같은게 있는데 이게 별미인듯 합니다. 고기에 소스를 찍어서 튀김가루 찍어 먹으면 더욱더 바삭한게 맛이 한층 더 좋은것 같습니다.
삼겹살과 목살을 먹으면서 사진에는 없지만 소주를 안먹을수 없어서 먹다보니, 계란찜과 화포 술밥도 주문했습니다. 계란찜에는 날치알이 포함되어 있어서 날치알 터지는 식감이 생각보다 좋습니다. 화포술밥의 경우 입가심으로 먹기도 좋고 마지막 술안주로 먹기도 좋습니다.
오늘 시청역 화포식당에서 먹은 돼지고기와 그외 메뉴들이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지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지난번에 방문시에는 일본관광객이 있었는데, 오늘은 중국인 관광객이 옆자리에서 먹고 있네요. 관광객들도 어찌 이리 알고 찾아오는지 신기합니다. 다음에는 북창동 골목에서 맛있게 먹었던 백암농민순대와 족발집 후기를 남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총평
남이 구워주는 고기는 맛있다!
화포식당에서는 고기를 구워주기 때문에 같이 식사하는 지인들과 이야기만 하고 별도로 신경 쓸게 없습니다. 남이 구워줘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직원분이 고기를 굉장히 잘 구워주셔서 맛있습니다. 먹다가 추가로 주문해도 역시 고기를 구워주십니다.
오랜만에 방문한 시청역 화포식당 고기맛도 좋았고, 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더 맛있게 먹은것 같아서 한번쯤 방문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저도 다음에 기회가 되면 점심 메뉴에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 많은 분들이 점심 식사 메뉴를 먹고 있어서 먹어 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