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행 중 필수로 하는것이 있다면 아마도 대중교통 이용하는것 일 겁니다. 한국여행 특히 서울여행시에는 대중교통 시스템만 잘 이용해도 교통비를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환승 시스템이 잘 되어있어서 꼭 교통카드 구입해서 대중교통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교통카드
위에서도 말했듯 한국 대중교통 시스템은 다른 선진국과 비교해도 정말 좋습니다. 특히 환승시스템이 잘 되어있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데 저렴한 금액으로 빠르고 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교통카드를 구매해야 합니다. 한국에서 통용되는 교통카드는 대표적으로 T-money(티머니), cashbee(캐시비) 이렇게 2종류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캐시비보다 티머니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2가지 종류의 교통카드를 각각 몇년씩 사용해봤는데, 티머니 사용범위가 더 넓은것 같습니다.
구매처
교통카드 구매처는 다양합니다. 가장 손쉽게 구매하는 방법은 편의점입니다. 편의점 가면 다양한 종류의 교통카드가 있습니다.
가격은 1개당 3,000원에서 5,000원까지있으며, 캐릭터 교통카드가 조금 더 비싼 편입니다. 그리고 지하철역에서도 판매하는데 다양한 종류, 화려한 캐릭터로 되어있는 교통카드를 원하시면 편의점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동일합니다.
연예인들 사진이 새겨져있는 티머니도 나오는데요, 이번에는 투어스 화보집 티머니카드 한정판이 나왔네요.
사용처
교통카드는 기본적으로 버스, 지하철, 택시등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지하철과 버스는 환승 서비스가 되어서 여행 경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지하철에서 1회용 교통카드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다시 버스를 탄다면 교통비가 더블로 나올텐데요, 교통카드로 1시간안에 A버스에서 B버스로 환승시 무료. 버스에서 전철로 환승시 무료. 그 반대도 적용됩니다. 물론 완전 무료는 아니고 거리에 비례해서 어느정도 요금이 나오긴 하나 너무 저렴해서 부담이 많이 줄어듭니다.
한국으로 여행오는 관광객들은 보통 서울로 여행을 많이들 오시는데 여행 필수품입니다. 교통카드 – 티머니 꼭 구매하셔서 여행경비 세이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