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제가 작성한 글 들 보면 탈모 걱정으로 탈모약을 처방받고 복용했던 내용이 있을거에요. 그렇게 아무것도 모르고 비싼곳에서 탈모약 처방받고 비싸게 탈모약 구매했었는데, 종로 탈모 성지를 알게되어서 벌써 3번째 방문 중입니다.
그 중 코코이비인후과만 2번째 방문중인데, 최근에 다녀온 코코이비인후과 후기와 2024년 온유약국 탈모약 최신 업데이트된 금액 공유 하겠습니다.
종로 탈모 성지
종로 5가에는 탈모 성지가 몇군데 있습니다.
최초의 보람연합의원과 보령약국이 탈모인들에게 유명해지면서 그 주변에 보람연합의원처럼 저렴하게 탈모약 처방해주는 병원이 많이 생기게 되었죠.
탈모약 복용을 오래 하지 않아서 아직 여러 병원을 다녀보지는 못했고, 보람연합의원 1번 코코이비인후과 2번 방문해봤습니다.
제가 왜 코코이비인후과를 2번 방문했는지는 이전 글 참조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참고 : 코코이비인후과-온유약국
참고글 읽어 보시면 아시겠지만 보람연합보단 코코이비인후과가 저렴합니다. 그리고 더 저렴한 다른 병원을 찾을 수도 있겠지만 코코이비인후과의 지금 가격과 탈모약 처방이 만족스러워서 더 저렴한 곳 찾는데 시간을 쓰지 않아도 될 것 같아, 이번에도 코코이비인후과를 방문해서 탈모약을 처방 받았습니다.
코코이비인후과
이번에 두번째 방문하면서 새롭게 알게된 사실만 간단하게 적어 보겠습니다. 처음 방문 당시 정신 없어서 놓친 부분인것 같은데 이전글에는 가장 저렴한 탈모약을 처방 받으면 1정에 350원으로 적었는데, 이번 방문때 더 저렴한게 있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코코이비인후과에서 처방해주는 탈모약은 총 4가지입니다. 인도산 원료를 사용해서 만든 카피약 2가지, 한국산 원료를 사용해서 만든 카피약 1가지, 카피약이 아닌 정품 오리지날 탈모약 1가지 이렇게 처방해주는데 가격 차이가 많이납니다.
코코이비인후과에서 처방해주는 탈모약 가격별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탈모약 1정당 가격입니다.)
330원 : 탈모약 원료 원산지 인도, 제조회사 한올제약, 오뉴페시아 1mg
350원 : 탈모약 원료 원산지 인도, 제조회사 영일제약, 아스테리 1mg
650원 : 탈모약 원료 원산지 한국, 제조회사 중외제약, 피나모아 1mg
1,650원 : 탈모약 원료 이탈리아, MSD, 프로페시아 1mg (오리지널 탈모약)
MSD 제품이 오리지널 탈모약입니다. 그 외는 다 카피제품입니다. 전세계 탈모약의 원료의 대부분이 인도산이라고 보면 되는데, 그러다 보니 우리나라에서 제조한 탈모약들도 원료가 인도산인게 많습니다. 중외제약과 하나제약을 제외하면 거의 다 인도산 원료로 카피 탈모약을 제조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위 4가지 탈모약 처방을 코코이비인후과에서 해주는데, 저는 처음에 원료 원산지가 한국인 중외제약에서 만든 피나모아를 처방받아서 6개월간 복용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방문시에는 350원짜리 인도산 원료로 만든 탈모약을 처방 받을려고 했습니다. 근데 상담하다보니 지난번 방문시 듣지못했던 330원짜리 탈모약이 있어서 고민을 좀 했습니다.
탈모약 원료 원산지가 인도인 카피 제품 저가 라인중에서 국내 1등 판매 제품이 영일제약 아스테리, 한국 원료 카피 제품 중가 라인중 국내 1위 판매 제품이 중외제약 피나모아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가 라인중 국내 1위 판매 제품인 영일제약에서 만든 아스테리를 처방 받았습니다.
이번에 코코이빈인후과에서 탈모약 처방부터 온유약국에서 탈모약 구매까지 10분도 안걸린것 같습니다. 금요일 오전 10시쯤 방문했는데 손님이 별로없어서 빠르게 진행되었습니다.
온유약국
코코이비인후과에서 처방받으면 온유약국에서 구매해야 편하다고 지난글에 적어놨습니다. 당연히 이번에도 코코이비인후과에서 처방받아 바로 밑에 온유약국에가서 탈모약을 구매했습니다.
코코이비인후과에서 6개월치 처방비 5,000원 / 온유약국에서 아스테리 탈모약 6개월치 63,000원에 구매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2024년 온유약국에서 판매하는 탈모약의 최신 가격표입니다. 온유약국 방문하시는분들 참고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아스테리
6개월치 처방을 받았습니다. 총 금액은 63,000원 입니다. 지난번 피나모아 탈모약 6개월치가 117,000원 이었습니다. 탈모약 원료의 원산지가 인도산인 아스테리 6개월치와 금액 차이가 많이 납니다.
지나번 구매해서 6개월간 복용한 피나모아의 경우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머리카락에 힘이 생긴것 같았고, 잘 빠지지 않았습니다. 물론 탈모약 먹으면서 그동안 머리에 바르던 헤어왁스도 바르지 않고 꾸준히 탈모약을 복용한 결과 같습니다.
이번에는 가장 저렴한 카피약을 6개월치 복용해보고 효과가 나쁘지 않다면 앞으론 1정당 350원 짜리 아스테리를 계속 구매해서 복용할 생각이고, 만약에 효과가 좋지 않거나 부작용 같은것들이 생길것 같으면 다시 1정당 650원 짜리 피나모아를 구매할 생각입니다.
6개월 후에 저는 과연 어떤 탈모약을 선택 할 까요? 저도 궁금합니다. 6개월 후 탈모약 구매후기 다시 한번 작성해 보겠습니다.
총평
위에서 잠깐 언급한것처럼 종로 5가에 탈모 성지는 여러군데 있지만 보람연합의원을 제외하곤 처방비가 대동소이 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코코이비인후과보다 더 저렴한곳도 있다고는 하나, 코코이비인후과 처음 방문해서 처방받은 피나모아가 개인적으로 잘 맞았던것 같아서 더 싼곳을 찾으려고 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처방비 5,000원보다 더 저렴한 곳이 있다해도 얼마 차이 안날거라 생각합니다. 금액차이가 얼마 안나는데 본인에게 잘 맞는 탈모약이 있다면 그 곳에서 처방받고 복용하는것이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참고로 주차는 불가능한데 그래도 차를 가지고 방문하고 싶다면?
근처에 종로플레이스라는 곳이 있는데, 1층에 스타벅스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8,000원어치 구매시 주차시간 2시간 무료 제공해주고 있어서 진료받고 탈모약 구매하고 커피한잔 먹어도 시간이 충분합니다. 2시간안에 다 해결 가능합니다.
참고 : 스타벅스 종로플레이스점 무료 주차
탈모가 시작되어 탈모약을 복용할까 생각중인 사람입니다. 저도 650원 짜리랑 350원 짜리 약중 어떤걸로 결정해야 할지 고민하는중에 님의 글을 읽게 되었습니다. 650원짜리 6개월 드시고 350원짜리 현재 복용중인걸로 작성하신 글로 확인되시는데요, 2개의 약중에 만족도가 어떤게 높은지 알수 있을까요? 댓글이나 메일로 회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일단 개인적으로는 둘 다 만족했던것 같습니다. 현재는 350원짜리 복용중인데 괜찮은것 같아서 며칠후에 방문해서 같은약으로 또 처방받을생각입니다. 6개월 더 복용해보고 이상함이 느껴지면 복용하는 약을 바꿀 생각입니다. 아무래도 내성이 생기거나 하면 약빨이 떨어지지 않을까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첫번째 받은 피나모아가 좀더 강력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만약에 지금 탈모가 많이 걱정되시면 조금더 비싸더라도 피나모아 복용해보세요.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