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정부청사 남측에는 산업통상자원부,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중소벤처기업부, 행정안전부별관, 고용노동부 등 많은 정부 부처가 있습니다. 이근처에서 시간때우기 좋은 베이커리 카페 윤연당 후기 남겨봅니다.
윤연당
윤연당은 남측 세종정부청사 근처에 있는 수많은 베이커리 카페중 하나 입니다. 아침마다 다양한 빵들을 굽고 있어서 빵냄새가 아주 좋습니다.
세종시가 평소에 조용해서 그런지 윤연당 카페는 평일 오전에 방문하면 정말 조용합니다. 넓은 매장에 비해 손님이 별로 없어서 잠깐 쉬면서 머리 식히거나 혹은 집중해서 해야할 일들이 있을때 집중이 잘되는 장소입니다.
점심시간이 지나면 조금은 시끌시끌해지지만 그래도 나름 차분한 분위기 입니다. 별도의 미팅룸도 있어서 조용한 분위기에서 미팅하기도 괜찮은 곳 입니다.
윤연당 빵과 커피
저의 경우 세종정부청사 윤연당을 1년만에 방문한것 같습니다. 굉장히 오랜만에 방문한 느낌이 들었고 빵과 커피를 주문했는데, 신기하게 1년전과 동일한 메뉴로 주문을 했습니다.
취향이 쉽게 변하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1년전 기록했던 블로그를 찾아보니 정확하게 똑같은 메뉴를 주문했네요. 같이 방문한 지인도 같은 메뉴를 주문한걸보니 사람의 취향은 잘 변화지 않나봅니다.
윤연당 주차
주차의 경우 윤연당 카페가 있는 건물에 가능하고 카페에서 2시간 무료 주차 지원을 해줍니다.
총평
세종시에는 많은 프랜차이즈 카페가 있습니다. 세종시에 있는 프랜차이즈카페는 왠만한곳은 다 방문을 해봤다고 생각합니다. 세종시에 있는 대부분의 카페가 오전에는 정말 조용하고, 집중해서 작업하기 좋은 환경 같습니다.
윤연당은 아침에 갓구운 빵과 커피 한잔 하면서 노트북 작업 하신다면 나름 나쁘지 않은 장소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