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청라에 순대국 식당이 많은데 그 중에 원톱이 아닐까합니다.
청라에서 웨이팅 있는 순대국집은 여기 가좌동진천토종순대가 유일할 듯 합니다. 청라 순대맛집 가좌동진천토종순대 리뷰 해보겠습니다.
가좌동진천토종순대국
청라 1동에 위치한 가좌동진천토종순대는 식사시간에 가면 항상 손님들로 만석입니다. 피크타임에 짧게나마 웨이팅 필수인듯 합니다. 여러번 방문해 봤는데 피크타임은 항상 웨이팅 했었고, 피크타임 아닐때는 웨이팅은 아니지만 그래도 내부에 손님은 항상 많았습니다.
식당 내부
식당내부는 테이블 형태가 95%, 좌식이5% 정도의 비율로 있는것 같습니다. 테이블이 굉장히 많은데 테이블간 간격의 여유가 크지는 않지만 테이블과 테이블 사이에 간이용 테이블이 있는데 사람들이 많이 올때 제외하곤 잘 사용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덕분에 테이블은 붙어있지만 사이 간격은 그렇게 좁지는 않은 느낌이 듭니다.
혼자 오셔서 소주한잔에 순대국 드시는 분들이 있어서 그런지 벽쪽에 혼밥할수 있는 테이블이 많지는 않지만 마련되어 있습니다.
메뉴
가좌진천토종순대 메뉴는 종류가 은근히 많습니다. 아래 메뉴판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제가 예전에 픽업주문 해서 집에서 아이들하고 먹을때 실수한 부분이 있어서 그 부분만 잠깐 설명 해보겠습니다.
국밥류에 일반맛이 있는데 일반맛이 빨간국물로 되어있으며 약간 매콤합니다. 어린 아이들이 먹기에는 힘들수도 있을 것 같은 맛입니다. 아이들하고 같이 먹을려면 순한맛(흰사골국)으로 주문해야 합니다. 식당에서 먹을때는 잘 주문했는데 전화로 픽업주문할때 실수를 해서 결국 아이들은 많이 먹지 못했던 기억이 납니다.
순대국 과 토종순대
아이들과 나눠먹기위해 순대국 순한맛 특 2개와 토종순대1개를 주문했습니다. 예전에는 순대국으로 3개를 주문하는데 토종순대가 맛이 꽤 좋아서 요즘은 순대국 특 2개와 토종순대1개를 주문합니다. 아이들이 어리다 보니 이렇게 주문해서 먹어도 배가 많이 부릅니다.
배달이나 픽업으로 주문하게 되면 밥은 빼고 순대국양을 더 많이 줍니다.
토종순대의 순대 비주얼좀 보십시오. 공장에서 납품받아 파는 순대가 아닌게 딱 느껴지시죠? 맛도 일품입니다. 간과 허파는 2 ~3개정도 주는것 같습니다.
총평
항상 손님이 많은 가좌동진천토종순대 더운날씨에도 먹지만 요즘처럼 날씨가 추워질때쯤이면 더 생각이 많이나는 음식입니다. 순대국 먹고싶을때는 주저없이 가좌동진천토종순대만 방문합니다. 아이들도 잘먹고 어른들도 잘먹는 여기가 맛집이 아닌가 싶네요.
청라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청라 1동에 있으니 한번쯤 맛보고 가시면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