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랑 여행시 무조건 한번은 방문한다는 담시장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방문했는데 작년에 보지 못한 새로운 장소가 있어서 공유해봅니다. 담시장에서 쇼핑시 아이들이 힘들어할때 쇼핑하기가 쉽지않은데 이럴때 아이들과 같이 쉬기 좋은 곳입니다.
쇼핑 커피
담시장에서 쇼핑하다보면 구경하는 재미가 있지만 물건을 구매하면 짐도 무겁고 날도 덥고 한데, 이럴때 아이들이 옆에서 힘들어하면 잠시 쉴곳이 있으면 좋겠다 싶습니다.

아이가 더위에 지쳐서 시장 한켠에 있는 의자에 앉아 있는 모습을 보니 쇼핑의지가 사라지네요.
이럴때 담시장 3층에 위치한 쇼핑 커피 방문해 보세요.

카페 이름이 shopping coffee 인데 이름 막지은거 아닌가 싶습니다만, 이름은 안중요하고 일단 아이들과 쉴곳이 있다는게 중요한거죠.

카페 가니깐 역시나 아이들하고 같이 쉬고있는 엄빠들로 가득차 있네요.

저희 아이들은 물을 가장 좋아해서 물 두병을 주문했습니다. 기본으로 얼음잔 주는게 너무 좋습니다. 무더위에 얼음물 한잔 들이키면 갈증이 싹 사라지죠.

쇼핑 커피 내부에 에어컨이 있는데 많이 시원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시장 외부에 있다가 처음 쇼핑 커피 들어가면 시원한게 느껴집니다. 한국처럼 추울정도로 에어컨을 틀지않고 그냥 밖에보다 시원하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래도 시원한 음료 주문해서 먹다보면 여기가 천국입니다. 아이들이 먹을 만한 과자와 아이스크림을 판매하고 있어서 아이들과 같이 쉬기에 정말 좋더라고요.
저희는 물 두병과 레이 감자칩 2봉 사서 먹으면서 짝꿍이 쇼핑하고 올때까지 기다렸습니다.
작년에는 담시장을 2번인가 3번 왔는데 그때마다 더워서 쇼핑이 쉽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이렇게 에어컨 나오는 곳에서 시원한 물 한잔 마시면서 기다리니 좋더라고요.

물론 저희는 담시장 방문하면 처음 입구에서 항상 오렌지 주스를 사먹습니다. 사먹는 곳도 정해져있는데 아이들이 이곳 오렌지 주스를 굉장히 좋아하거든요. 작년에 여러가지 음료를 주문해서 맛을 봤는데 오렌지 수스가 가장 맛있다고 하네요.

쇼핑커피 옆에 담스파라고 마사지 및 네일 해주는 곳이 있어서 쇼핑 싫어하시는 분들은 마사지 받고 있어도 좋겠다 싶네요.
콘센트가 정말 별로 없어서 창가쪽 구석탱이에서 하나 찾아서 쉬는동안 휴대폰 충전했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8시 ~ 저녁 6시.

메뉴
쇼핑 커피 메뉴는 다양합니다.
베트남 커피 25,000동
코코넛커피 40,000동
베트남식 연유커피 40,000동
아메리카노 40,000동
라떼 40,000동. 한국과 달리 아메리카노와 라떼 가격이 동일하네요.
망고차, 복숭아차, 생강차등 차종류도 있네요.
망고스무디, 코코넛스무디, 아보카도스무디, 바나나스무디 등 스무디도 있고요. 개인적으로 아보카도스무디 맛 궁금한데 도전은 못해봤네요.
밀크티와 주스도 종류별로 있어요. 아래 사진 참고 하시면 될것 같네요.

그 외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과자와 아이스크림도 종류가 다양하네요.

마무리
담시장에서 폭풍 쇼핑시 혹은 아이들과 같이 담시장 방문했는데 아이들 컨디션이 좋지 않은것 같다 싶으면, 담시장 3층에 있는 쇼핑 커피에서 휴식을 취할사람은 휴식을 취하고 쇼핑할 사람은 맘편히 쇼핑할 수 있어서 정말 마음에 드는 장소라 생각함.
평소에 새로운 곳에서 커피를 마셔보는것을 좋아해서 커피를 한잔 마실까 했지만, 너무 더운 날씨에 입맛도 별로없고 그냥 생수 먹는게 좋을것 같아서 생수 한병 원샷때림. 그래서 커피맛은 잘 모르겠지만 커피맛까지 좋다면 정말 최고의 장소일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