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근처 직장인들이 자주 가는 제육 맛집이 있어서 공유해봅니다.
동역사 직장인 맛집
흔히들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을 줄여서 동역사라고 하는데, 이 동역사가 2, 4, 5호선이 다 정차하는 트리플역세권이라서 동역사 범위가 꽤 넓습니다.
4호선 라인쪽 동역사 4번이나 5번 출구로 나와서 동대입구역쪽으로 걸어가다 보면 장춘단길이 나오는데 거기에 주변 직장인들 사이에서 제육맛집이라고 소문난곳이 있습니다.
제육원소
장춘단길을 지나다 보면 옆으로 빠지는 길이 있는데 거기에 빨간벽돌의 식당이 제육원소 입니다.
요일별로 판매하는 메뉴가 달라서, 취향에 맞춰 방문하면 되겠네요.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 점심은 제육볶음 판매하고 화요일, 목요일은 돼지김치볶음밥을 판매합니다.
점심에 단일메뉴만 판매한다고 보시면 되요.
금액은 9,000원으로 동일하고요.
메뉴 주문시 기본으로 고수 넣어주는데 싫다고 하면 다른걸로 대체해서 주시더라고요.

여기 제육이 불맛이 잘 느껴지는 곳입니다. 같이간 지인들은 제육볶음보단 돼지김치볶음밥을 좋아해서 화요일과 목요일에 자주가더라고요.
아래 보이는 사진이 돼지김치볶음밥이에요. 먹어보면 안에 돼지고기가 많이 들어있어요. 이 메뉴가 제육볶음인지 돼지김치볶음인지 모르고 먹는 사람한테 제육이라고 말해도 어 그냥 제육인가보다 하고 먹을정도로 비슷한것 같아요.

자리는 조금 협소하여서 여러명이가서 먹기에는 조금 불편할 수 도 있어요. 대신 혼밥할 수 있는 자리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서 눈치 보지 않고 혼밥하기에 좋습니다.

동역사 근처 제육볶음 파는 식당이 많은데 다들 특색이 있더라고요, 제육원소도 제육원소만의 특색이 있어서 가끔 방문하여 먹으면 맛있습니다. 갈때마다 손님들이 많은걸 보면 맛집인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