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베트남 나트랑 냐짱 여행가기위해 인천공항에 갔다가 맥주를 한캔 사 먹을겸 편의점을 찾아봤는데요, 편의점 찾기가 생각보다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편의점이 어느 곳에 있는지 한번 알아보고 맥주 구매 관련 정보 공유합니다.
인천국제공항 편의점
한국에서 나트랑 냐짱으로 가는 비행기는 대부분 밤에 출발하더라고요. 저가 비행기만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예매한 비행기는 밤 출발이였는데, 여유있게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여 저녁먹고 지연출발로 시간이 너무 많이 남아 버렸습니다. 비행기에서 푹자고 싶기도 하고 오랜만에 타는 비행기라서 심신 안정제가 필요해서 맥주를 구매 하고싶었습니다.
입국심사를 마치고 면세점을 구경하고 아이들은 간이로 만들어 놓은 뽀로로 키즈카페에서 놀고 있게하고 gs25가서 맥주를 구매하러 갔습니다.
gs25 편의점은 제1여객 터미널 46번 게이트 옆에 있습니다. 그 외에 cu 편의점 2개가 더있는데 너무 멀어서 가지 못했습니다.
gs25 기준으로 맥주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어떠한 주류도 판매하고 있지는 않았습니다. (CU는 모르겠네요)
아무리 눈을 씻고 찾아봐도 맥주가 없습니다. 술을 파는 코너도 없었고, 가격표가 붙어있지도 않았어요. 혹시 품절이라면 가격표는 붙여있을텐데 없더라고요.
어떤 분들은 인천국제공항 편의점에서 맥주 구매가 가능하다고도 하시는데 제가 방문한 2024년8월1일 현재기준으로 GS25에서는 판매를 하지 않았어요.
비행기에 가지고 탈 음료와 먹거리를 사는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계산하는 줄이 3개로 편의점을 두바퀴를 돕니다. 편의점 내부는 너무 혼잡스러워서 물건 사기가 쉽지 않습니다.
주류외 간단한 요기거리와 음료는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어요.다만 뜨거운물이 제공되지 않아서 편의점에서 드실수는 없고 구매해서 출국하셔서 드셔야 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