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의 명소 중 한곳인 월미도. 그 곳에는 월미공원이 있습니다, 월미공원에서 월미도까지 한바퀴 도는 물범 셔틀카의 이용료와 운영시간 그리고 전망대 카페 음료 종류와 가격 알아보겠습니다.
월미공원
인천 차이나타운과 송월동 동화마을 구경하고 월미도만 안가면 섭섭하겠죠? 월미도 간김에 월미공원도 방문해보고, 월미도부터 월미공원까지 물범 셔틀카 한번 타면서 월미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월미공원이 생각보다 볼거리도 많고 체험할거리도 많아서 시간이 어느정도 소요됩니다. 사실 차이나타운, 동화마을, 월미도, 월미공원을 전부다 하루에 구경할려면 시간이 부족할 것 같긴합니다. 그냥 훑어 보면 하루에도 가능하긴 할것 같습니다.


월미공원 주차
월미공원 방문시 주차는 공영 주차장도 있지만 월미공원 입구 근처에 공휴일 주차 허용 구간이 있습니다. 그곳에 주차하면 무료로 주차가 가능하고 공원가기에도 쉽고 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공휴일내 주차허용 시간은 오전 6시 ~ 저녁 10시 입니다.

물범 셔틀카

월미공원 초입에 물범 셔틀카 매표소와 타는곳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디스코팡팡 같은 놀이기구 많은곳을 갈려면 월미공원 입구를 지나쳐 가야합니다.
물범 셔틀카 이용시간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평일에 12회 운영을 하고 휴일에는 13회 운영을 합니다. 배차 간격은 30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진 참고하면 됩니다.
월요일은 정기 휴무입니다.
물범 셔틀카 운행구간의 경우 상행과 하행으로 구분이 됩니다.
상행의 경우 공원안내소 – 월미삼거리 – 돈대삼거리 – 정상광장 으로 편도 1.4km 정도 됩니다.
하행의 경우 상행의 반대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 참고하시면 됩니다.

운행요금은 정말 저렴합니다.
성인왕복 1,500원
성인편도 1,000원
어린이왕복 800원
어린이편도 500원
정말 저렴한 요금으로 물범 셔틀카 탑승이 가능하니깐 월미공원 방문하시는 분들은 한번씩 타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범 셔틀카 타고 월미공원 정상으로 가면 뷰가 뷰가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잠시 쉬어가실분들은 월미공원 정상에 있는 전망대에서 커피한잔 하시면서 뷰를 감상하는것도 좋아보입니다. 월미달빛마루라는 카페가 있는데 나름 뷰가 좋더라고요. 저는 날이 흐릴때 방문했는데 날이 좋을때 방문하면 정말 멀리멀리 보일것 같습니다.



물범 셔틀카 무료 탑승 대상자
70세 이상의 인천시민 (본인 신분증 지참 하셔야 합니다)
만 4세 미만(47개월까지)
국가유공자
장애인 경증 ( 4 ~ 6급) 본인
장애인 중증 ( 1 ~ 3급) 본인과 동반 1인
기타
월미공원 사업소에서 전통의상 체험을 위한 대여 진행중입니다.
전통의상 체험 : 대여시간 2시간, 대여비 무료, 평일 10시부터 16시, 주말 9시부터 17시
유모차와 휠체어 대여도 가능하니깐 안내소에 문의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