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청계천 노트북작업 및 스터디 하기 좋은 카페

종로 청계천 주변 카페중에서 노트북작업 및 스터디 하기 좋은 넓고 쾌적한 카페 공유해 봅니다. 청계천 산책하다 쉬고싶을때 혹은 파고다 어학원에서 수업듣고 수업정리 및 복습이 필요할때 방문하면 아주 좋을 듯합니다.

청계천 노트북작업 및 스터디 카페

광화문부터 동대문까지 청계천을 따라 걷는걸 좋아하는 사람 입장에서 자주 다니던 카페가 있는데, 이 카페는 지하부터 루프탑까지 한건물이 다 카페건물이다. 넓고 깔끔해서 쾌적한편이고 백색소음이 적당하니 종로에 있는 노트북작업과 스터디하기 좋은 카페중 하나이다.

그래서 이 카페의 이름은 뭐냐고? 누구나 다알고 있는 커피빈이다. 정식명칭은 커피빈 종로관철점이다. 물론 커피빈 옆에 할리스카페도 전체건물을 사용하고 조용하고 넓어서 커피빈과 마찬가지로 노트북작업 및 스터디하기 좋은 카페이다.

종로 노트북작업 및 스터디하기 좋은 카페


나의 경우 보통 그날 먹고싶은 메뉴에 따라서 둘중 한곳을 들어간다. 둘다 수년전부터 다닌곳이라서 특이점을 잘 알고 있다시피하다.

창가쪽에 앉으면 앞에 청계천과 장교빌딩 한화빌딩등 고층 빌딩구경도 하고, 근처 직장인들과 관광온 외국인들 오가면서 사진찍는것들 구경하는것도 재밌어서 노트북작업하다 눈좀 쉴겸 종종보는데 재밌는것 같다.

청계천 넓고 깔끔한 카페

요즘처럼 날씨가 좋은날에도 방문해보고, 추운날씨에도 방문해보고 어쩔때는 커피빈에 방문하고 또 다른날에는 할리스에 방문해보고 개인적으로 둘다 비슷비슷한 조건과 환경이라서 둘 중 더 선호하는 카페로 가면 좋을 듯하다.

종로 청계천 커피빈과 할리스카페



종로 근처에서 넓고 깨끗한 카페가 많이 없는데 청계천 근처에 바로옆에 이렇게 커피빈과 할리스 두개나 있어서 자주 방문하는 곳 중 하나이다.

특히 여기 할리스와 커피빈은 근처 직장인들과 근처 파고다 어학원에 다니는 학생들이 주로 방문하는 듯 하다.

점심시간에는 직장인들이 많고 그 외 시간에는 학생들이 노트북작업 및 스터디를 열심히 하고 있다.

종로관철점 커피빈 메뉴
종로 파고다어학원 근처 카페

커핀빈 내부 모습

종로 할리스 카페 메뉴
종로 파고다 어학원 카페

할리스 내부 모습

종로 청계천 카페 중 이곳이 이 근처에서는 가장 넓고 쾌적한것 같다.

커피빈이나 할리스나 내부가 생각보다 넓고 사람들도 많아서 사진 찍기가 쉽지는 않았다.

할리스는 개인 독서실처럼 프라이빗한 공간이 있어서 커피빈보다 더 집중하고 스터디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잘 어울려 보였다.

저녁에는 방문해 보지 않았지만, 요즘처럼 날씨가 좋을때는 왠지 커피빈 루프탑에 많은 사람들이 커피 한잔 하면서 쉬고 있을것 같다.

청계천 데이트하기 좋은 카페

그래서 오늘의 선택은 둘 중 어느곳일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