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시중에 나와있는 신용카드 중 아파트 관리비 할인이 되면서 실적에 포함되는 몇 안되는 카드인 KB국민카드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 혜택 및 활용방법에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카드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
5년이상 아파트 관리비 납부및 일상적인 보험료 납부용으로 잘 사용하고 있는 카드입니다.
연회비와 전월실적
이 이미지 참고해보면 연회비는 실물로 받는 플라스틱카드와 모바일로 발급받는 카드 금액의 차이가 있을뿐 JCB 나 MASTER 연회비는 동일 합니다.
주요혜택
관리비와 통신요금 10% 청구할인
아파트관리비와 통신요금 10% 청구할인이 같은 할인한도에 묶여 있기 때문에 이 카드를 세컨 카드로 사용하지 않고 메인 신용카드로 사용하면 큰 메리트는 없어 보입니다.
예를들어, 전월실적 최소금액인 40만원 사용시 할인한도는 7천원입니다. 아파트 관리비가 보통은 10만원 이상이기때문에 결국 통신비혜택을 보기위해서는 전달에 더 많은 돈을 사용해서 할인 한도를 높여서 할인 받는 방법이 있는데 비추입니다. 그럴바엔 다른 신용카드 한장을 더 만들어서 통신비 + 알파의 혜택을 받는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대형마트, 홈쇼핑, 온라인쇼핑몰, 인터넷면세점 10% 청구할인
할인한도가 전월실적 40만원에 7천원으로 묶여 있기 때문에 그렇게 큰 할인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한달에 7천원할인 생각하시면 편할것 같습니다.
편의점, 커피업종 5% 청구할인 과 주유 리터당(sk, gs) 80원 청구할인
전월실적 40만원에 통합할인한도 5천원입니다. 이전에는 주유 리터당 100원 할인이었는데 어느새 80원 할인으로 내렸습니다. 정말 큰 메리트가 없습니다. 그래서 세컨용 카드로 적합하다고 계속해서 말씀드립니다.
개인적인 생각
현재 사용하는 카드중 아파트 관리비 전담마크하는 카드로서 큰 불만없이 5년 이상 사용중에 있습니다. 위에서도 말했듯 할인받은 관리비도 전월실적에 포함되기 때문에 아파트 관리비와 보험료 몇개 자동납부 신청해 두면 전월실적 걱정없이 계속 할인 받으면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덤으로 대형마트와 주유소할인도 나쁘지 않게 해주고 있기 때문에 나름 괜찮습니다.(지마켓과 옥션은 잘 사용하지 않지만 가끔 필요할때 이카드를 사용합니다.)
한장 이상의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아파트에 거주하고 계시다면 세컨용 신용카드로 사용하시길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