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대문 꽃시장 영업시간, 위치 정보

평소에도 가끔 꽃을 사는데, 오늘은 기념일이라서 마음먹고 남대문 꽃시장을 다녀왔습니다.

처음 가본 곳이었는데 한가한 시간에 방문해서 그런지 사람이 많지 않았습니다. 물론 꽃도 많지 않았습니다.

간단하게 남대문 꽃시장의 영업시간, 위치, 주차정보 그외 기타 정보를 한번 적어 보겠습니다.

 

남대문 꽃 시장

서울에는 꽃 시장으로 유명한 곳이 두군데가 있습니다.

한군데는 양재에 있고 또 다른 하나는 남대문시장에 있습니다.

 

남대문 꽃 시장 입구
꽃 시장 여러개 입구중 하나

 

양재 꽃시장에 비하면 남대문 꽃 시장은 많이 작다고 합니다. 아직 양재 꽃 시장을 가보지 못해서 규모를 알수는 없지만 다녀온 사람이 말하길 남대문 시장보다 훨씬 크다고 합니다.

 

남대문 꽃 시장 화분
화분 판매

 

화분을 판매하는 곳도 있었습니다. 화분 하나에 10,000원으로 가성비는 좋아 보였습니다.

 

남대문 꽃 시장 꽃 다발들
다양한 꽃

 

가게마다 다양한 꽃들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오후 1시 30분쯤 방문했는데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편하게 구경 할 수 있었습니다.

 

남대문 꽃 시장에서 파는 난
이쁜 난

 

난만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곳도 있었습니다. 난이 색이 참 이뻤고, 싱싱한게 집에 하나 갔다 두고 싶었습니다.

 

남대문 꽃 시장 수국
여러가지 색상의 수국

 

수국도 판매중인데 향이 좋았습니다.

 

남대문 꽃 시장 복도
복도 양 옆 꽃들

 

꽃시장 복도 양 옆에 꽃가게들이 다양한 꽃들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이런 복도 끝에는 또 다른 복도가 나오고 계속해서 복도가 나오니 구경하기위해 꽤 많은 시간이 필요 할 듯 합니다.

가격도 상점마다 약간씩 다르기 때문에  물어보는게 좋을 듯 합니다.

 

위치

남대문 꽃시장은 대도종합상가 3층에 있습니다. E동 3층으로 가시면 됩니다. 건물마다 구름다리로 연결이 되어있어서 일단 대도종합상가로 들어가서 3층 올라가면 됩니다.

 

회현역에서남대문 꽃 시장 가는 지도
회현역 5번과 6번 출구로 나가면 찾기 쉽다

 

저도 처음에 대도종합상가 D동으로 들어갔는데 3층에 구름다리 건너서 E동 꽃시장에 도착했습니다.

대도종합상가는 회현역 5번 혹은 6번 출구로 나가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주차

남대문 시장에 한번이라도 방문해 본 사람들은 다 알듯. 주차는 굉장히 힘듭니다.

공영 주차장도 자리가 넉넉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꽃을 아무리 많이 사도 무료 주차는 불가능 합니다.

남대문 시장 방문은 대중교통을 추천드리지만, 혹여 자차를 사용하신다면 근처 신세계 백화점 본점에 주차를 하시고 걸어가면 될 것 같습니다. 이때 신세계 백화점 어플 다운 받아서 무료 주차 혜택 받으면 그나마 주차비를 절약할 수 있겠습니다. (3시간 무료 주차 가능하다고 합니다)

 

영업시간

월요일 ~ 목요일 : 03:00 ~15:00

금요일, 토요일 : 03:00 ~ 16:00

일요일 휴무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에 꽃이 들어오기 때문에 조금더 싱싱한 꽃을 원하신다면 월,화,수 중에 방문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일요일은 휴무이기때문에 토요일 오후 늦게 가면 조금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포장

남대문 꽃 시장은 별도로 포장을 해주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가격이 저렴한 편인듯 합니다.

대신 꽃집 사이사이에 포장만 해주는 상점이 있습니다. 보통 포장비가 5 ~7천원 정도 합니다. 왠만한 꽃 한다발 가격이네요.

꽃을 많이 사는 계절에는 포장해주는곳도 웨이팅이 심해서 못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남대문 꽃 시장에서는 신문지에 싸서 주는데, 이렇게 들고 다니는것도 나름 매력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선물을 하실용도면 포장을 하는게 보기도 좋고 이쁜데, 그냥 집에 가져가서 꽃병에 꽃아 둘거라면 신문지에 돌돌 싸서 가져가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신문지에 쌓인 꽃
신문 포장

 

왁스플라워

오늘 남대문 꽃시장에서 구매한 꽃 이름은 왁스 플라워입니다.

처음 사본 꽃인데 처음 보자마자 이쁜것 같아서 사봤습니다.

 

꽃시장에서 구매한 왁스플라워
한다발에 13,000원

 

다행히도 집에가져가니 오늘 꽃의 주인공이 마음에 들어해서 꽃을 사가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꽃병에 이쁘게 왁스플라워를 넣었더니 향이 은은하게 퍼지면서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보기에도 이쁜데 향기도 좋았습니다.

종종 남대문 꽃 시장 방문해서 저렴하고 싱싱한 꽃들을 사와야 겠습니다.

 

꽃병에 있는 왁스플라워
꽃병에 넣고 보니 더 이쁜듯 하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