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키보드 아이노트 X-KEY 38BT 사용 후기

외출해서 아이패드로 블로그나 글쓰는 일을 할때 블루투스 무선 휴대용 키보드가 있으면 경험상 굉장히 편합니다. 아이패드를 6년 넘게 사용하면서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를 구매해서 사용한지는 1년이 조금 넘었습니다. 진작에 블루투스 휴대용 키보드를 구매해서 사용할걸 할 정도로 아이패드를 이용해서 글 쓰는데 정말 편했습니다.

멀티 페어링 블루투스 키보드



블루투스 무선 휴대용 키보드

최근에 블루투스 무선 휴대용 키보드가 갑자기 블루투스 연결이 안되는 현상이 계속 발생해서, 새로운 블루투스 휴대용 키보드를 구매하기 위해 이것 저것 알아보고 가성비 괜찮은 물건을 구매했습니다.

아이노트 X-KEY 38BT 키보드 정면




브랜드 : 아이노트 (inote)
모델명 : X-KEY 38BT
블루투스 버전 : 3.0
작동 거리 : 최대 10m
절전 모드 : 자동 절전 모드 적용
RF 주파수 : 2.4GHz
전원공급 : AAA 배터리 2개
키 스위치 타입 : 시저
키 버튼 배열 : 원형 키
키보드 타입 : 78키
사이즈 : 288 x 131 x 18mm
무게 : 310g
대기시간 : 최대 30일
색상 : 화이트, 블랙, 핑크

아이노트 X-KEY 38BT 키보드 옆(높이)



제품 선택 이유

블루투스 무선 휴대용 키보드 inote라는 브랜드의 X-key 38bt 선택 이유.

1. 페어링 속도가 빠릅니다.
2. 키감이 좋습니다.
3. 타자 소리가 크지 않습니다. (일반 카페같은 곳에서 사용하면 소리가 잘 들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조용한 독서실이나 스터디 룸 같은 곳에서 사용시 예민한 사람들에게는 크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4. 한/영 변환이 편하고 빠릅니다.
5. 크기가 작고, 무게가 가볍습니다.
6. 자동절전 기능으로 전원을 끄지 않아도 자동으로 절전이 됩니다.
7. 배터리 사용으로 매일 충전 할 필요가 없고, 배터리 수명도 최소 3개월부터 최대 6개월까지도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총평

기존에 사용하던 N패드 라이트 블루투스 키보드가 워낙 저렴한 키보드여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이번에 새롭게 구매한 inote x-key 38bt의 경우 아주 마음에 듭니다. 기존 사용하던 제품보다 만족스러운 1순위는 속도입니다.

아이패드와 블루투스 키보드




아이패드나 휴대폰 페어링 속도가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보다 훨씬 빠릅니다. 한/영 변환도 쉽고 빠르게 적용이 됩니다. 쉬운 사용법과 빠른 속도로 대만족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키보드가 네모였다면, 이번에 구매한 키보드는 동그랗습니다. 그래서 아직 적응이 필요한듯 합니다. 키감이 부드럽고 반응속도가 빠릅니다. 타자소리의 경우 카페같은 곳에서 치면 소리가 안들릴정도이나, 조용한 독서실 같은 곳에서 치면 어느정도 소리가 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내구성은 당연히 더 사용해봐야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래도 2만원 초반대 블루투스 무선 휴대용 키보드치고는 나쁘지 않습니다. 저의 경우 쿠팡에서 네이버 최저가보단 몇백원 더 주고 구매하였는데, 쿠팡와우회원이라서 물건 받아보고 키감이 이상하면 무료 환불이 가능해서 그렇게 구매하였습니다. 쿠팡회원이면 쿠팡으로 구매해서 한번 사용해보는것을 추천합니다.



23,150원



최저가 확인 구매




블루투스 휴대용 키보드 리뷰를 마치며,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