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출장다닐때 주로 KTX를 타고 다니다 보니 KTX 마일리지가 꽤 많이 적립되어있었다. 여행을 갈때 사용하려고 아껴뒀었는데 마일리지 적립시한이 있어서 일정기간이 지나면 소멸된다는 알림을 받고 KTX 마일리지를 이용해서 필요한 물품을 구매해 봤다.
KTX 마일리지
KTX 마일리지는 코레일 홈페이지 혹은 코레일톡이라는 어플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 마일리지 소멸 예정일을 카카오톡으로 보내주기 때문에 따로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긴한다. (푸쉬 알람을 선택해놔야 한다.)
참고 : 코레일 홈페이지
KTX 마일리지로 KTX 승차권 구입하는것은 당연히 가능하고 그 외 추가적으로 구입 할 수 있는 것들이 있다.
생필품, 음료, 베이커리, 식당, 편의점, 올리브영 등 기본적으로 KTX 열차를 탈 수 있는 역사에 코레일유통매장에서 상품을 구입할 때 사용 가능하다.
1마일리지는 1원으로 차감이 된다.
KTX 회원 가입하고 마일리지 적립 요율과 적립하는 자세한 방법에 대해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는것이 빠르다.
음식점, 편의점, 카페등은 모든 KTX 역사에 있어서 마일리지 사용을 편하게 할 수 있다.
본인의 경우에는 보통 올리브영에서 필요한 화장품이나 비타민등을 구매하거나 생필품중 필요한것이 있으면 사용한다.
코레일유통매장에 있는 올리브영에서만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구매전에 코레일유통매장인지 한번 확인 해보는것이 시간을 절약할 수있는 방법이다.(물론 매장가서 직접 문의해봐도 친절하게 답변해 준다.)
참고 : 코레일유통매장정리표
이번에 본인은 영등포역에 있는 올리브영에 방문해서 필요한것들을 구매하였다.
립밤 2개, 썬스틱 2개, 일리윤세라마이드아토로션, 그외 발포 비타민과 몇가지의 화장품을 더 샀다. (마일리지가 200,000원 넘게 적립되어 있었다~)
작년에는 집에 있는 헤어드라이기가 고장이나서 용산역에있는 샵에서 헤어드라이기를 KTX 마일리지로 구매하였다. 인터넷으로 가격정보 확인하고 가성비 괜찮은걸로 구매했는데, 여전히 잘 사용중이며 만족하고 있다.
몇년전까지 하더라도 KTX 마일리지의 기한이 없어서 계속 쌓아뒀다가 여행갈때 KTX 승차권 구입을 하곤 했었는데, 법이 바뀐 이후 적립후 5년인가? 순차적으로 마일리지가 소멸되어서 이제는 마일리지 소멸 직전에 필요한 생필품을 구매하고 있다.
이방법도 나름 괜찮은 방법이라서 이글을 보시는 많은 분들에게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