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로구 삼청동 맛집 삼청동수제비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는 맛집 및 카페들이 즐비하다. 내국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외국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삼청동에서 줄서서 먹는 아주 유명한 맛집이 있어서 방문한 김에 후기 남겨 봅니다.

삼청동수제비

방문할때마다 대기줄이 항상 길었다. 심지어 평일 오픈시간에 맞춰가도 미리 줄 서 있는 사람들이 있을정도이다.

삼청동 수제비 식당 앞 긴 대기줄
삼청동 수제비 웨이팅

삼청동에서 웨이팅이 가장 긴 곳 중 하나인 삼청동수제비가 긴 줄의 주인공이다.

웨이팅을 하다보면 앞뒤로 외국인들이 서 있는것을 볼 수 가 있다. 어떤 외국인은 웨이팅 하면서 삼청동수제비 검색해서 메뉴들을 계속 보고 있고, 어떤 외국인들은 기념 사진을 찍으면서 대기한다.

덕분에 간만에 방문한 나도 긴줄의 맨 끝에 서봤다.

메뉴

삼청도수제비 메인 메뉴는 역시 수제비이다.

삼청동 수제비식당 앞 웨이팅과 메뉴판
식당 문 옆 메뉴판

수제비 외 옹심이, 감자전, 파전, 녹두전, 쭈꾸미를 판매하고 있다.

이 글을 작성하면서 쭈꾸미 있는것을 처음 본게 신기하다. 몇번 방문했는데 식당에서 쭈꾸미 먹는것을 본적도 없고 메뉴판에서 본 기억도 없으니 말이다.

아마도 삼청동수제비는 수제비 먹으러 방문하기 때문에 메뉴판도 안보고 주문해서 그런가 보다.

삼청동 수제비 출입구와 출입구옆에 메뉴판
삼청동 수제비 입구

사진속 메뉴판이 잘 안보일것 같아서 텍스트로 옮겨보면 2023년 10월 현재 가격은 아래와 같다.

수제비 : 9,000원

찹쌀 새알 옹심이 : 13,000원( 2인분 이상 주문 가능)

감자전 : 11,000원

파전 : 16,000원

녹두전 : 16,000원

쭈꾸미 : 22,000원

동동주(반되) : 4,000원

수제비와 감자전

오늘 나의 주문은 수제비와 감자전이다. 평소에는 수제비와 감자전에 동동주를 먹지만 오늘은 차를 가져와서 동동주를 빼고 수제비와 감자전만 먹었다.

삼청동 수제비에서 주문한 감자전 1개
감자전

자리에 앉아서 주문을 하면 정말 빠른 속도로 감자전이 나온다. 감자전을 미리 만들어 놓고 주는것 같은데 그래도 맛은 좋다. 회전율이 좋아서 그런지 만들자마자 주문이 들어오니깐 따뜻하고 쫄깃쫄깃한게 맛있다.

삼청동 수제비 2인분 항아리 단지에 나옴
수제비 2인분

감자전 다먹을때쯤 수제비가 나오는데, 항아리단지에 2인분씩 나온다.

4인분을 주문하면 항아리단지 2개에 주신다.

삼청동 수제비 열무김치와 배추김치
밑반찬

삼청동 수제비에서 나오는 밑반찬은 열무김치와 배추김치 그외 감자전을 주문하면 간장 소스가 나온다.

열무김치와 배추김치 맛이 좋아서 수제비와 잘 어울린다. 김치 재료의 원산지가 고춧가루 포함 다 국내산인것을 확인해서 그런지 더 맛있는 느낌이 들었다.

솔직후기

오랜만에 방문해서 먹어서 그런지 배가고파서 그런지 평소보다 더 맛있는것 같았던 삼청동수제비 근처 다른 식당들은 한산한데 여기만 사람들로 가득찬것을 보면 재료의 신선도는 당연히 좋을것이기에 맛도 어느정도 보장된다고 보면된다.

삼청동 수제비 개인접시에 옮겨 먹기
맛있었던 수제비

삼청동 방문해서 뭘 먹을지 고민 된다면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삼청도수제비를 한번쯤 먹어보는것도 좋을 것 같다.

디저트

수제비 다 먹고 바로 옆에 츄로101이라는 츄러스 판매하는 곳이  있는데, 여기도 웨이팅이 길어서 딱 봐도 맛집이라는것을 알수 있다.

참고 : 츄로 101 후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