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정부서울청사 스타벅스 리저브 지점은 이 근방에서 굉장히 크고 넓으며, 편안한 좌석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스타벅스 매장이다. 내가 자주 이용하는 광화문 스타벅스 중 한 곳이다.
정부서울청사 스타벅스 리저브점
광화문에서 편안한 카페 중 손에 꼽는 정부서울청사 스타벅스 리저브는 나의 최애 공간중 하나이다.
밖에서 보면 좁을것 같지만 안으로 들어가면 굉장히 넓게 잘 구성 되어있다. 게다가 등받이 쿠션이 있는 편안한 좌석이 꽤 많이 배치 되어 있어서 노트북 작업하는 사람들이 은근히 좋아하는 광화문 카페중 하나라 할 수 있다.
정부서울청사 스타벅스 위치
광화문역과 경복궁역 사이에는 정부청사와 서울지방경찰청이라는 큰 국가 조직이 있으며, 세종문화회관 및 그외 크고 작은 회사들이 많이 있어서 유동인구 및 직장인들로 항상 붐비는 위치에 스타벅스 리저브가 위치해 있다.
분위기
회사원들의 업무 미팅 및 점심식사 후 커피 한잔 하러 오는 장소.
노트북 작업하는 직장인들이 오는 장소.
담소를 나누러 오는 장소.
이 세가지가 적당한 비율로 있는 곳으로 편안한 분위기이다.
총평
스타벅스 리저브가 있는 매장이라서 일반메뉴 뿐만 아니라 리저브 메뉴 주문도 가능하다.
이동네에 오면 10번중 9번은 이곳 스타벅스 리저브 정부서울청사매장에 방문한다.
이유는 좌석이 굉장히 편하고 분위기도 너무 시끄럽지 않아서 노트북 잡업하거나 책읽기에 좋아서 이다.
등받이 쿠션이 있는 좌석과 그외 쿠션이 있는 의자들은 언제와도 쿠션이 살아 있다. 간혹 다른 매장들은 쿠션이 많이 죽어서 앉아 있으면 꽤 불편한데, 이곳은 정말 편하다.
대형 테이블이 있어서 여럿이 앉아서 이야기하거나 노트북 작업하기 좋다.
콘센트가 부족하지 않게 있는점도 좋은 점이다.
아마도 이근처 방문하게 되면 계속 방문하게 될것 같다.